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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살빼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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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린 작성일16-11-21 00:27 조회1,022회 댓글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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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도 끝났으니 몸뚱아리에 있는 지방 을 좀 빼려고하는데요 제가 시간이 12월 까지 밖에 없어서 2달 동안 5키로 정도 빼는 법좀 알려주세요
일단 주로 런닝머신할껀데 다른 운동법도알려주세요

댓글목록

지구탐험님의 댓글

지구탐험 작성일

두달동안 오키로는 열심히만 하면 금방 빠져요~

저같은 경우는 진짜 열심히할때, 아침 점심 저녁 닭가슴살하고 과일 먹고 밤마다 PT체조, 줄넘기 30분, 하체 스트레칭, 스쿼트, 런지 해줬어요.

이때 한달에 6키로 감량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좀 설렁설렁할때에는 밥 반공기씩 줄이고, 운동은 그대로 하되 양은 좀 적게 했어요ㅋㅋㅋㅋ

폐인님의 댓글

폐인 작성일

아침식전에 30분 걷기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하시면 근손실의 염려가 있으니 30분 정도만 하시고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근육량이 많은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의 경우 크게 근손실을 신경 쓸 정도는 아닙니다. 아침식전 공복시에 30분정도 빨리걷기를 하시는 것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밤사이 탄수화물이 쓰이고 나서 지방이 쓰일 차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굳이 금식을 하신다면 저녁 금식이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밤에 인슐린이 분비되기에 저녁 금식은저장할 것을 넣어주지 않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허기를 못 참으시겠으면 미역무침 초장에 찍어 드세요. 식욕억제가 정 안될 때는 식욕억제 한약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살 잘찌는 체질로 만들기 않기 위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중에는 식사량을 줄이게 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해결이나 예방을 위해서 고구마나 바나나 같은 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님의 댓글

온라인 작성일

반갑습니다. 건강과 운동의 바른길을 안내하는 정진입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흔한 이유중 하나는..

이번 한달동안 얼마를 빼겠다.. 3개월 잡고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하겠다..

이런 결심을 하고 시작하는 경우, 실패의 확률이 높습니다.

행여, 목적을 완전히 이루었다 하더라도 요요가 와서 이전보다 더 찌는 경우도 흔하구요..

몸을 바꾼다는것은, 생활을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달, 혹은 석달동안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한다해서, 변한 몸이 평생을 갈수가 없겠지요..

몸을 변화시키려면, 혹은, 변한 몸을 평생 유지하려면.. 평생 노력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물론, 평생 혹독한 다이어트를 하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아름다운 외모를 목표로한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량이 늘어나면서

기초대사가 증가하기 때문에..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다이어트를 하면, 가끔 먹고 싶은것도 먹고.. 가끔 외식도 하면서.. 힘들지 않게

유지가 가능합니다.

근육의 기능인 것이지요..

대신에, 운동하는 습관, 평소 (주로) 건강한 음식을 먹는 습관.. 즉 이런 습관이 평생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식단,근육운동,유산소운동.. 이 세박자가 잘 맞아야 합니다.

그 중에 제 1순위는.. 식단조절인데요...

맵고,짜고,기름진 음식, 그리고 인스턴트 음식을 제한하고, 현미나 고구마 같은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고단백음식, 그리고 각종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면서 식단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러닝머신도 좋고, 운동장을 걷거나 뛰는것도 좋고, 줄넘기, 자전거.. 다 좋습니다.

30~40분 이상... 숨이 차지 않는 범위내에서,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면 됩니다.

그럼.. 근육운동이 남았는데요..

근육운동을 왜 하는지를 잘 아셔야 합니다.

체중감량을 시도하면, 근육량도 함께 손실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방과 근육은, 엄연히 다른 조직이지만.. 늘때 함께 늘고, 줄어들때 함께 줄어드는...

우리몸안에서 생로병사를 함께하는 유기체이기 때문입니다.

근육운동은.. 그래서 하는 것입니다.

근육이 줄어들면, 기초대사가 감소하여.. 몸은 점점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해버립니다.

이것은 요요현상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것이구요...

그래서,, 체중감량을 할때는.. 근육량을 최대한 잘 보존하도록.. 근육운동을 반드시 병행하고,

고단백 음식 혹은 식품을 잘 섭취해야 하는 것이지요..

참고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고단백 위주의 식단이 매우 중요하겠는데요..

보디빌더부터 일반인까지.. 고단백 음식하면, 가장 으뜸이 역시 닭가슴살이겠습니다.  

- 닭가슴으로 근육성장 혹은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은..

닭가슴을 장기간 섭취하는 것입니다. 한두번 쯤이야 큰맘(?)먹고 먹을 수 있지만..

그 퍽퍽함과 냄새를 장기간 감당하기 힘든 것이지요..

마존 질문중에도, 닭가슴을 먹기가 너무 고역이다. 어떻게 먹으면 좋으냐.. 하는 질문들이

자주 올라오곤 합니다.

- 닭가슴은, 지방이 적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삼겹살 만큼 야들야들한 식감은 아닙니다.

하지만, 원재료나 재조 공정상의 차이로 인해, 맛과 영양에서 차이를 보이는 제품이

반드시 있게 마련인데요..

정통 수 비드(Sous Vide)공법으로 만든 닭가슴은, 식감이나 맛에서 큰 차이를 보이더군요.

(수 비드 공법이란, 식재료를 저온 진공 포장한후 낮은 온도를 유지한채 물속에서 장시간 조리하는

"저온진공조리법"을 말합니다.

식자재의 맛, 향, 식감은 물론, 그 영양소까지 최대한 유지시켜 주어 고기의 육즙과 식감을

최상으로 유지시켜주는 조리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수 비드 공법으로 만드는 "더크닭"은, 정말 먹기가 좋더군요..

근육성장과 체중감량은, 사실 얼마나 꾸준히, 오래 하느냐가 관건인데..

"더크닭"을 먹으면서, 처음으로.. 오래 닭가슴을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냉동육을 사용하게는 아니라, 생닭을 바로 가공하여 진공저장하기 때문에..

더욱 식감과 맛,영양이 살아있는것 같습니다.

국내산 닭가슴,영계(부화 35일닭)사용,식약처 HACCP 인증..등은 뭐.. 기본이구요..

- 그리고, 더크닭 사이트에 가보시면, 보디빌더 이승철 선수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보디빌더들의 닭가슴 먹는 방법이나 운동에 대한 질문을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현직 프로 보디빌더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인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운동이나 식단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1:1 질문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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